다이어트와 유익한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카테고리 없음2014. 8. 4. 15:08

심산유곡.

십년 이상 속세를 멀리하고 함께 도를 닦는 스승과 세명의 제자들이 있었다.

근데 그 스승은 한때 [사관과 신사] [귀여운 여인]의 히어로인 미국의 유명 영화배우 리차드 기어를 가르쳤다는 풍문까지 도는 (사실 여부는 확인이 안된^^) 매우 득도의 수준이 높으신 분이었다.


어느 날 스승이 제자들에게 오랜 기간 숙성된 커다란 간장 항아리을 보여주며 질문을 던졌다..

 

첫 번째 제자.

스승 : 여기서 무슨 냄새가 나느냐? 제자 1 : 썩은 냄새가 납니다. 스승 : 이놈아! 그것은 네 맘이 썩어서 그런거다. 그렇게나 도를 닦으라 했거늘..

 

두번째 제자에게 물었다.

스승 : 이 액체의 색깔은 무슨 색이더냐? 제자 2 : 검은 색입니다. 스승 : 이 놈아! 네 마음이 검구나. 어찌 마음을 비우지 않더냐..

 

(봐라 봐! 얘가 리차드 기어야! 내가 갈킨 애라구...)

 

스승은 세번쨰 제자에게 물었다.

스승 : (간장을 찍어 맛보게 하며) 무슨 맛이 나느냐..? 제자 3 : (재빨리 잔머리를 굴리며) 존경하옵는 스승님~ 아주 아주 단맛이 나옵니다. 스승 : 그럼... 넌...

 

 

원샷!





(허거걱~

그래서 항상 솔직함이 최선인 듯 하오이다..) d sp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