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건강2019.01.16 09:44

인간의 몸에 독소가 생기는 요인 5가지는 다음과 같으며,

이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관리에 정성을 다하면 

독소 발생을 예방하고 

젊음을 유지한 채 

더디게 나이들어갈 수가 있다.




환경 호르몬



독성이 있는 금속이나 화학 물질이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오면 

신체 기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진다. 

페인트나 유리, 통조림 등을 통해서 

우리 몸에 중금속이 축적될 수도 있으므로,

일회용 그릇, 각종 편리 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할 것이다.



가공식품



패스트 푸드와 기름에 찌든 음식이 우리 몸을 끊임없이 피곤하게 한다.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고 위와 장에 남아 있는 음식이 독소를 만들어 내고,

이것에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서 

몸이 무겁고 나른하며 이유 없이 살이 찌기도 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해독 식품으로 이러한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해야 한다.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이 약해진다. 

긍정적인 사고 방식과 마음의 여유 등은 

마음의 독소를 없애는 데 가장 필요한 요소이다.



변비



몸에 쌓인 독소가 다시 배출되기 위해서는 장이 건강해야 한다. 

장이 깨끗하지 않으면 독소가 다시 몸으로 흡수된다. 


장내의 유해 세균과 가스를 없애야 몸이 깨끗해진다.








피로한 간



간은 우리 몸의 해독 기능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간의 기능은 인체의 모든 대사 활동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간이 건강해야 독소가 쌓이지 않는다. 

충분한 휴식과 올바른 영양 섭취 등을 통해 간에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도록 한다.







또한 젊게 오래 사는 11가지 방법이 있으므로 


무병장수를 원한다면 한번 실천해봄직 하다.



숙면하라



잠자는 시간이 5시간 이하인 사람은 일찍 사망할 위험이 크다. 

잠을 충분히 자야 각종 질병도 예방하고, 병에서도 빠르게 회복된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라



요가나 명상, 복식 호흡을 해보자. 

하루에 몇 분만 이렇게 투자하면 스트레스가 없어지고 생활이 달라진다.



매사에 성실하라



80년에 걸쳐 시행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수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최고의 변수는 성실한 성격이었다. 

성실한 사람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더 많은 것을 하며, 더 나은 직업을 선택하고 사람들과 더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산다.








체중을 줄여라



살을 빼면 당뇨와 심장병, 

그리고 생명을 단축시키는 다른 요인을 차단할 수 있다.



부단히 움직여라



하루 30분, 주 5회, 1주일에 2시간 30분 정도의 적당한 수준의 운동을 하도록 할 것.

이렇게 하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 우울증 등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고, 

나이가 들어도 정신력을 예민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다.








담배를 끊어라



50년간 실시된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30세에 담배를 끊으면 수명이 10년 연장되며 40세 때는 9년, 50세 때는 6년, 60세 때는 3년 목숨이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중해식 식사를 하라



지중해식 식사는 과일과 채소, 곡물, 올리브유 그리고 생선을 위주로 한다. 

기존 연구 50건을 분석한 결과 이 다이어트는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사증후군은 비만과 고혈당, 고혈압 등이 합쳐진 것으로 심장병과 당뇨병 위험을 높인다.








친구를 사귀어라



사교성이 있는 노인은 친구가 적은 동년배와 비교했을 때 10년 안에 사망할 확률이 낮다는 사실이 한 연구에 의하여 확인되었다. 

기존 연구 148건을 분석한 결과도 다양한 사교활동과 장수와의 관계를 입증하고 있다.



결혼하라



결혼한 사람은 혼자 사는 사람보다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큰 혜택을 준다. 

심지어 이혼하거나 배우자를 잃은 사람도 

결혼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사람보다는 사망률이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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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서하라



원한을 털어버리면 불안감이 줄어들고, 혈압이 떨어지며 숨쉬기가 편안해진다. 

나이가 들수록 이 같은 효과는 커진다.



종교를 가져라



65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12년간 실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주 한차례이상 예배를 드리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면역계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는 단백질을 

더 많이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 사이트

 


스마트 다이어트  굶지 않는 스마트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 신진대사 활성화.



하이모바일  모바일 건강상식. 유머. 모바일 생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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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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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ietnews by 유머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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