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유익한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이어트.건강2019. 4. 30. 21:46

날씬한 바디라인을 뽐내는 것은 모든 여성들 아니 상당수 남성들도 포함한 이들의 희망이자 로망이다.

이러한 이유로 근래들어 몸매만들기를 위하여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도하며 원푸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렇게 일정 기간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신체가 약해지게 되므로 각종 질병에 또한 노출이 되기 쉽다.



또한, 한가지 음식만 먹게 되면 폭식증이 올 수도 있으며 변비와 심각할경우 치질에도 또한 걸리기 쉬우므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고른 영양 섭취 및 영양 관리에 가일층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럼 다이어트 성공에 좋은 식단관리법으로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다이어트식단짜기


아침은 부드럽게 시작할 것


우리의 몸은 자고 일어난 후면 속이 비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몸 속으로부터 영양 공급을 간절히 원하게 된다.

이때의좋은 습관으로는 일어나자마자 먼저 꿀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이다. 

꿀물은 숙취해소에 도움되는 것으로도 유명하기도 하다.



숙취 뿐만이 아니라 꾸준히 마시면 몸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 제거 및 피를 맑게 하여 피부의 노화를 늦춰주며, 면역력증가에 도움도 되고, 부드러운 배변활동에도 좋은 역할을 하여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가 있다.


그 외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와 장 활동에 좋은 요거트를 몸에 아주 좋은 견과류 또는 과일과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욱 더 풍부한 영양 흡수 및 여성들을 괴롭히는 주요 증상인 변비해소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가 있다.



점심은 밥 반공기로


보통 다이어트에 몰입하는 사람의 경우 탄수화물 섭취를 전혀 안하는 경우가 많은데, 탄수화물을 무조건적으로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간주해서도 안된다. 

탄수화물의 부족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함을 의미하며 신체활력 저하, 정신기능의 지체, 수면 부족, 불쾌감, 신경과민을 불러오게 되기도 하고 장기적으로 지속된다면 근골격이 약해지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건 좋지 않은 방법인 것이다.

대신 평소에 먹던 밥 한 공기 말고 반공기로 줄이는 동시에 

국물은 되도록 짜게 먹지말고 많이 먹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반찬은 가급적으로 골고루 영양소 챙겨가며 먹어주고 적정량만 집어서 먹어야 한다.

또한, 흰쌀밥 대신에 잡곡밥, 현미밥으로 대체하여 먹는다면 훨씬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않도록 한다.



저녁은 간단히 단백질 위주로


다이어트시에는 3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근손실 위험도 줄이고 살도 빠지는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다.

그러므로 저녁식사는 간단하게 저칼로리 고단백으로 해결하면 좋은데, 저칼로리 고단백하면 역시 닭가슴살이 빠질 수 없다.



닭가슴살 칼로리는 100g에 109kcal이기때문에 부담없는 칼로리로 포만감 높은 식사를 하기에는 제격이다.

이 경우 야채가 듬뿍인 샐러드 또는 과일과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일 것이며 닭가슴살 대신 100g당 84kcal인 고단백 식품 두부를 섭취하는 것도

포만감 높은 영양 만점 저칼로리 식단의 대안이 될 수가 있겠다.



본문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