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유익한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이어트.건강2016. 7. 3. 07:42

인터넷, 스마트 폰 등 스마트 기기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서 최근 시력 저하가 생긴 사람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한번 떨어지게 된 시력은 회복하기가 좀체 어렵고 특히 나빠진 시력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부작용까지 발생하게 된다.

 

눈은 빛을 감지하는 시각적인 기관으로서 명암, 사물의 크기, 멀고 가까움, 사물의 모양을 구별하는 기능을 하는데,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시력 저하 현상이 빈발하는 추세이다. 

 

 

시력 저하의 원인

 

 

잘못된 독서 습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시력 저하의 원인은 

바로 어두운 곳에서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게 되면 눈은 금새 피로감을 느끼게 되면서 심하게는 충혈되는 현상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눈이 점점 나빠지는 것 같이 느껴진다면 조명이 어두운 건 아닌지 확인하고, 되도록이면 밝은 곳에서 책을 보도록 해야 한다.

 

 


쉬지않고 책을 보거나 인터넷을 하거나 티비를 시청하는 것

 

 

모든일에는 휴식이 필요한 법이다.

어느 정도 집중을 하고 나서 일정 시간의 휴식시간을 갖는 것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이기도 하다.

쉬는 시간 동안 먼 산을 바라보거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전신의 뻐근함과 눈의 근육을 풀어주도록 한다.

 

 

 

 

 


눈에 이물질 들어 갔을 때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에도 시력이 저하될 수 있다.

먼지나 바이러스, 세균 등이 눈에 들어가서 자극을 주게 되면 수정체가 손상을 받는 경우가 생긴다.

이물질 때문에 눈이 따가워서 비비게 되면 증상이 더 심해지므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에는 흐르는 물에 눈을 담구고 깜빡여서 이물질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눈 건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적이다.

작은 화면을 오랫동안 보게 되면 눈이 피로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눈의 피로가 시력의 저하로 이어질수 있는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 시간을 줄여야 하며, 꼭 해야 한다면 수시로 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한다.

 






유전적인 영향

 

 

시력 저하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영향도 어느 정도 비중을 차지한다.

사람마다 안구의 길이가 다르며, 시력이 안좋은 사람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시력을 갖고 있는 사람에 비해서 안구의 길이가 길다.
안구의 길이는 유전적으로 형성되게 되며, 부모나 시력이 나빠서 안경을 착용한 경우에는 아이도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의 분비가 눈의 안압을 높이게 되고 시력 저하로 이어지기도 한다.

특히 특별한 이상 없이 갑작 스럽게 눈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시력 저하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아야 한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어야 한다.

 

 

 

 

 

 

 


시력을 회복시켜주는 운동



눈 굴려주기

 

 

눈동자를 굴려주는 안구 운동은 눈꺼풀의 떨림을 예방하며, 시력 회복과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에 좋는 효과가 있다.
 

눈 깜빡이기

 

 


정상 시력을 가진 사람은 1분에 15~20회 눈을 깜빡이게 된다.

그러나 시력이 나쁘거나 눈 근육이 긴장되는 경우엔 눈을 깜빡이게 되는 횟수가 줄어든다.

이럴 때에는 눈을 감았다 떴다 하면서 눈 근육에 자극을 주게 되면 눈의 피로가 풀리고 조절력이 좋아진다.

눈을 깜빡이면 깜빡임이 눈물 샘을 자극해서 일정량의 눈물을 분비시키며, 분비된 눈물이 눈에 있던 이물질을 밖으로 내보내고, 눈을 깜빡이는 동안 미세한 눈 근육이 운동량이 늘어나면서 초점을 조절하는 능력이 좋아지고 눈 주변 혈액 순환도 활성화시킨다.

 








눈 마사지 하기

 

 

눈가 주변을 마사지 해주는 것도 시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사람의 피부는 2mm인 반면, 눈가 주위의 피부는 0.5mm로 상당히 얇은 편에 속하며 따라서 다른 신체 부분에 비해서 더욱 민감하고 세밀한 마사지가 필요하다.
눈 부위를 마사지할 땐 손을 청결하게 씻은 후 눈 주변을 가볍에 두드리면서 마사지를 해주고,
손을 따뜻하게 만든 후 눈 위에 올려두고 5초 정도 가볍게 눌러주면 좋다.

 


눈 주위 지압하기

 

 

눈 주위를 지압하게 되면 눈에 쌓인 피로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양 손의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으로 눈 주변을 꾹꾹 눌러서 지압하듯이 가볍게 눌러준다.

눈의 아랫부분과 코 주변을 골고루 자극해 주면 이 또한 시력 회복에 좋다.




눈 영양제 섭취

 

 


꾸준한 야채 섭취를 통해서 눈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시켜야 하나 

많은 사람들이 그러지 못하고 있다.

눈이 피로가 쌓이는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영양소 결핍이며, 눈 영양제를 꾸준히 먹어주게 되면 눈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효소 형태로는 복분자 엑기스를 섭취해보면 시야가 환해지는 느낌을 금새 느끼게 될 것이다.

 

 

 

 

 

 



기타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시력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는 드림렌즈 방식도 있으므로 

전문가와의 충분한 사전 상담을 통하여 시력회복에 도전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정통 수제우동의 깊은 맛과 오니기리~
부산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1층
★★
쯔루타로




 


참고 사이트

 


다이어트 정보  유용한 다이어트 1. 


다이어트 뉴스  유용한 다이어트 2. 


 

d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