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유익한 생활정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이어트.건강2018. 1. 12. 08:32

특히 여성이라면 365일 다이어트라고 할 만큼 

다이어트와 미용에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과 시선이 집중되자 다이어트의 종류 또한 많이 늘어났는데, 
그 중에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효과를 발휘하게 됨은 물론이다. 


아무리 좋은 다이어트라 할 지라도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다이어트를 선택하여 무리하게 진행하게 된다면 

몸에도 오히려 적신호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다이어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는 없을까.




그 10가지 알짜 다이어트 노하우. 



1. 30분간 근력 운동.30분간 유산소 운동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유산소 운동에만 몰두한다고 우려한다. 

유산소 운동만으론 장기적인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하기 힘드는 것이, 근력 운동을 한 뒤엔 3일간 매일 평균 100kcal를 더 연소하게 되고 근육 1.3kg이 늘 때마다 매일 120kcal의 추가적인 칼로리를 연소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목표에서 근력운동을 빼놓아선 절대 안된다. 


유산소 운동 30분, 근력운동 30분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2. 매일 채소 한 접시 더 먹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채소 한 접시를 더 섭취한 결과는 꽤 훌륭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식단 조절 없이 채소를 조금씩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살이 찌는 걸 막을 수 있다는 얘기이며, 
채소를 통해 비타민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좋은 점이 될 수 있다.




3. 일주일 한번 생선 먹기


일주일에 딱 한 번 식단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산물은 같은 분량의 소고기나 닭고기보다 칼로리가 훨씬 적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육류를 대신하여 해산물을 섭취하면 1년에 9,360kcal를 줄일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그리고 생선엔 오메가3도 풍부하여 뇌와 심장 건강에 탁월한 역할을 한다.



4. 매일 같은 시간에 잠들고 기상하기


숙면은 다이어트에서 아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이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두고 있다면 매일 8시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하고 시의적절한 수면을 하게 되면 성장 호르몬과 건강 호르몬 분비를 끌어 올릴 수 있다.

옛말에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틀린 말은 아닌 것이다. 



5.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기


헬스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런닝머신을 뛸 때에도 

핸들을 잡거나 매달리는 행동 역시 운동 효과를 떨어뜨려 칼로리 연소를 25%나 줄이게 될 수가 있다. 

같은 시간을 운동하더라도 그 자세가 어떻냐에 따라 칼로리 소모량이 확연히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올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으로 운동에 임하는 것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할 것.

 

 

 

 



6. 식사는 식탁에서 제대로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업무에 치여 밥 먹을 시간 조차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어떤 경우엔 패스트푸드로 차 안에서나 길거리에서 급하게 대신하는 경우도 많다. 
이동 중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은 식사를 식탁에서 제대로 먹는 사람들에 비해 
이러한 식습관 하에서는 채소와 과일 섭취가 적어지게 되고 포화지방 섭취가 많아진다는 사실이 연구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건강하고도 제대로 된 식습관은 곧 바로 다이어트와 직결되는 것이다.








7. 매일 한 번씩 약 3분간 깊게 숨쉬기


코로 깊게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천천히 내뱉는 복식 호흡법이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증가를 막아준다고 한다. 
약 3분간 깊게 숨쉬고 내뱉는 것만으로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고 화를 가라앉힐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청신호가 됨을 명심해야 한다.







8. 강도 높은 운동 시작하기


성장 호르몬과 건강 호르몬을 끌어 올리기 위해선 실생활에서의 운동의 종류와 방법이 중요하다. 
'운동강도'와 '운동량'은 다르며, 고강도 운동이란 무거운 물건 등을 들어 올리기 위해 순간적으로 큰 힘을 쓰거나 심박수가 최대 심박수에 가까워지도록 짧고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을 뜻하는데, 
그러한 과정을 통하여 우리의 인체는 충격에 적응하기 위해 체내의 성장 호르몬 및 건강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게 되는 것이다.







9. 술은 일주일에 3회 이상은 절대 금지



레스토랑에서 와인 한잔은 250kcal정도이며, 음료와 알코올이 혼합 된 칵테일은 칼로리가 더 높아지게 된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음주로 인한 칼로리 섭취도 큰 문제가 되며,

 

일주일에 4번 와인 한 잔을 참아도 1,000kcal가 줄어드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10. TV시청은 1시간 미만으로 제한 



TV시청 시간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매일 120kcal를 소모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연구 결과를 통해 나타났다고 한다.

습관적으로 TV를 틀어 놓으면 TV앞에 앉거나 누워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며,
TV를 끄고 일어나 활동적인 생활을 하게 된다면 그만큼 몸을 더 움직이게 되어 

헬시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사이트

 


스마트 다이어트  굶지 않는 스마트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 신진대사 활성화.



하이모바일  모바일 건강상식. 유머. 모바일 생활정보.


 

d3 #실생활다이어트




※ 상기 글 중 일부 내용에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의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맨위로 ††



Posted by 유머조아